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시험

보건증 발급 받는방법! 준비물비용과 후기

by olssun 2017. 9. 23.
반응형

식품쪽이나 위생 뭐이런쪽으로 취업 알바를 하실분들이라면 받아야하는 보건증


저는 가까운 보건소에서 발급받았습니다.

정말 간단하니 미루지마시고 발급받아두세요.


보건증 발급방법 정말 간단합니다!




보건증 발급 준비물은 신분증과 돈..


일단 보건소에가셔서 접수하는곳에서 다음과 같은 종이를 가져와서 작성합니다.





성명/ 주소/ 전화번호 /근무처 /식품or유흥


그리고 보건증 발급비용인 1500원을 준비하고 번호표를 뽑고 기다립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종이를 줄꺼에요 이거 들고 어디로가세요~ 합니다.



보건증을 발급 받기위한 절차로 3가지가있는데

첫번째 피부병,전염병 유무인데..


들어가자마자 종이를주고 피부병이나 전염병있어요?

아뇨.


첫번째 검사 끝






그리고는 엑스레이를찍으러 임상병리 촬영실로 가라고 합니다.





여기들어가셔서 상의 탈의 하신후 속옷도 다~

가운을 입고 엑스레이를 찍습니다.




하하하 여기까지 초스피드로 2분도 안걸렸어요.ㅋㅋ


그리고는 장티푸스 검사가 남았어요.

이런 면봉같은걸로 ㄸㄲ에 넣었다 빼서 들고오라고 합니다.



하하하 간단하게 클리어 한후

접수처에가서 확인증 영수증을 받고 일주일쯤후에 방문하시면 받을수있어요.

직접가기 그러신분들은 검사를 끝내고 보건증 인터넷 발급도 가능한데요.

저는 프린터가 고장이나서 직접갔네요.



제가알기로 보건증 발급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대리인이 가서 받을땐 대리인 신분증,영수증,위임인 신분증등이 필요하니..

직접가시거나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시는걸 추천!





보건증 발급 후기- 총 4분도안걸렸어요.

ㅋㅋㅋ

속전속결~





보건증 발급비용도 저렴하고 초스피드로 끝나니 미루지마시고 가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