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이슈

백신 2차 병원변경 방법과 팁 후기

by olssun 2021. 9. 8.
반응형

코로나 백신 1차를 9월 24일인가로 예약해놓고 너무 늦게 맞는거 같다고 생각되어

8월 30일에 잔여백신을 맞았어요.

 

잔여백신을 성공한것 까지 좋은데... 네이버가 너무 광범위한곳을 기준으로 검색을 해줬더라구요;

분명 지도상 우리동네만 보이게 해서 검색해서 신청한건데 ... 차로 20분걸리는곳에 예약이 되어버렸습니다.

ㅎㅎ

그래도 내가 취소하면 백신이 날라가는것이고 아까우니 버스를 타고 가서 맞았어요.

그런데 꽤 오르막인곳에 있어서 2차는 병원을 변경해야겠다 싶었죠.

 

 

 

 

 

백신 병원 변경

1. 변경하고 싶은 병원에 전화해서 해당 날짜에 백신을 맞을수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직접 주변 병원에 알아본후 보건소나 질병관리청에 연락하세요 )

 

2. 질병관리청 전화번호 1339

으로 문의하시고 전화연결이 안된다면 각 보건소로 전화 하세요.

 

부산지역은 1661-1777

 금정구는 051-519-5035 / 051-519-5033 으로 연락하시면 금정보건소로 전화 연결됩니다.

 

 

 

 

3. 전화를 해서 주민번호랑 이름을 확인한후 아까 확인한 병원으로 바꿔달라고 하면 끝!

 

 

 

이렇게 간단해보이지만 저는 처음에 보건소에 전화한후 예약변경부서는 따로있다해서 그곳에 전화하고..

주위에 맞을수있는 병원들 다 전화 돌려보고 가능한곳 알아내서 겨우 변경했네요.

(병원 2시반까지 점심시간인곳이 많으니 3시전후나 오전중에 연락해보세요)

 

이렇게 열심히 해서 바꿨는데 2차도 잔여백신으로 맞을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소식을 ㅋ

 

 

전 화이자를 1차에 맞았는데 다행히 팔 뻐근한거 3일정도 가고 증상이 없어서 다행인데 

2차가 더 아프다는 소문에 걸어서 갈수있는 집주위에서 맞으려고 백신병원 변경을 했습니다.

아직 한달 남았는데 벌써 무섭네요. 1차처럼 조용히 지나가길~

 

모두 무사히 아프지말고 백신 맞으세요~

반응형

댓글